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후기/자체 트레이닝

한양대 러너스하이 & 오픈케어!! 러닝의 기초를 다시 배우다!!!

 





2012년 10월 22일 이 날은 우리 나윤도 前회장님의 소개로 오픈케어를 통해 러닝의 기초에 대해서 다시 강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장소는 올림픽 주경기장 옆의 보조경기장!!(2호선 종합운동장역에서 내리면 갈 수 있어요~)

 


오픈케어는 국내 100K 울트라마라톤 한국기록보유자인 함연식 선수를 필두로 해서 수준 높은 전문 선수로 구성된 코치진을 통해 초보자에게는 기초를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는 마라톤부터 철인3종에 다이어트 댄스까지!! 심도 있는 강습을 제공하는 그룹입니다.

현재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teamfca)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곳을 통해서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이날 저희 RUNNERS' HY가 배운 것은 러닝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사소함이 위대함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
바로 러닝자세였습니다!!

 

처음 체조를 통해서 몸을 푼 뒤 간단하게 트랙을 달리면서 우리 달림이들의 자세에 대해서 교정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우리들의 자세에서는 고칠 점이 많았으며 순백의 백지 같은 저희들은 오픈케어의 가르침을 그대로 흡수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오픈케어의 전문코치진+_+!!  사진 맨 오른쪽의 흰색 옷의 선수가 함연식 선수입니다!


 평소볼 수 없었던 RUNNERS' HY의 진지함!!! 평소에도 보여주지 그랬어...ㅠㅠ

 


간단한 달리기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자세 교정을 들어갔는데요,
숏피치를 통한 자세 교정 대퇴근육 사용을 위한 조언과 훈련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ㄸㄱㄸㄱ'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ㄸㄱㄸㄱ' 가 무엇인지는 RUNNERS' HY 회원여러분들은 알고 있겠죠?



절로 엄마를 찾게되었던 대퇴근육 훈련!! 부모님께 전화라도 드려야겠어요...




그리고 이어 달리기를 통해서 폭발적인 근육 사용을 동반한 인터벌 훈련을 실시 하였습니다.

1등에게 주어진 선물은 바로 축하의 박수!!!


마무리 체조는 신나는 댄스로 즐겁게 마무리!!!






이 날 아침부터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부는 바람에 저녁 날씨가 엄청 쌀쌀했는데요 오픈케어의 열정적인 가르침과 그 가르침을 흡수하려는 러너스하이가 만나면서 추위는 느낄 수가 없었던 보조경기장이었습니다!!



이번 오픈케어와의 강습을 통해서 처음 러닝을 시작하시는 분들 혹은 이미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지만 좀 더 발전을 하고 싶어하는 아마추어 선수들까지 오픈케어와 함께라면 무한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하얀 백지, 마른 스펀지 같은 초보자분들일수록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중요한지는 잘 아시죠? 오픈케어와의 활동을 통해서 처음부터 제대로 배운다면 당신은 차세대 에이스가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양대 RUNNERS' HY & 오픈케어
보람찬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