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후기/나이키 트레이닝 런

한양대 러너스하이[RUNNERS' HY] 5월 5일 나이키 TR후기



정말 오랜만에 나이키TR에 참가하였다. 시험기간이라 못가고 2주연속으로 수요일마다 비가와서 못가고 중앙동아리 분과회의 때문에 못가고.. 드디어 토요일에 참가!

 

토요일 프로그램에는 병환형, 충호, 도현이, 은지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 노정현이 함께하였다!

정현이는 5월 8일에 대구 50사단으로 입소하게된다. 5월8일 어버이날에..그리고 5월 5일에는 함께 달리기를!! 못볼줄 알았던 정현이를 만나서 볼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다!!

 

토요일 클래스에서 충호와 나는 FUN클래스 6.5K를 달렸고 나머지 사람들은 BASIC클래스 5.6K를 달렸다.

펀클래스의 미션은 혈액형 대항전이었는데 혈액형 별로 남,여 각 3명이 먼저 들어오는 혈액형팀이 이기는 미션이었다. 원래 천천히 달릴려고 했는데 또 순위 욕심에 달려나갔다. 내 앞으로는 세명이 있었다. 그렇게 뛰다가 한강대교도 건너게 되었는데 1,2등이 돌아오기 시작하였다. 반환점이 있는 줄 알았는데 반환점이 없다고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고 쫓아온 나이키 관계자가 반환점 뭐시기뭐시기 하면서 죄송하다면서 다시 돌아가면 된다고 하는 것이었다. 어쩐지 런키퍼가 4K를 달렸다고 알려주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이런 말도 안되는 실수 때문에 결국 이 날 가볍게 달리려는 내 의지와는 달리 RACER클래스 보다 더 긴 10K를 달리고 말았다. 오늘 달리기에는 슬픈 전설이 있었다..흑흑흑ㅜㅜㅜㅜㅜㅜ

돌아오는 길에는 3등으로 달리던 사람의 페이스에 맞추었다.

 

 

여기서 한 가지 팁!!

 

 

나의 페이스 조절 어디에 맞추어야 하나?

 

달리기를 하다보면 내 페이스가 어느정도인지 이정도 속도로 달려도 괜찮을지 잘 모를때가 있다.

이럴때는 일단 주위를 잘 살펴보자!

주위를 살펴보면 나와 속도가 비슷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그 사람을 졸졸졸 쫓아가자!!

그 뒤에 바짝 붙어서 간다는 생각으로 쫓아가면 된다. 만약 앞 사람이 바짝 붙어가기에 힘들다면 다른 사람을 찾아보자. 하지만 바짝 붙어서 발도 맞추면서 달려도 무리가 없다면 바로 나의 페이스메이커라고 점찍어도 좋다.

 

이렇게 달리다보면 어느새 내 앞사람의 페이스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나는 똑같은 속도로 달리고 있는데 앞 사람이 점점 느려지면 바로 그 징조이다!! 이럴때는 도착지점과 내 힘의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며 슬슬치고 나간다. 슬슬치고 나가면서 또 다른 나만의 페이스메이커를 찾는 것이다. 이렇게 달리다보면 조금은 수월하게 완주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내가 점찍은 페이스메이커가 힘들어서 느려진다고해서 나까지 느리게 달리면 안된다는 것이다. 그 사람을 제끼고 달려나가야 나의 러닝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를 맞추어 달리다가 63빌딩 옆 굴다리를 지나가면서 3등을 제치고 나가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3등으로 달리던 사람은 다시 나를 제칠 수 없었다. 그렇게 달리고 달려서 3등으로 들어왔고 기록은 이전에 세웠던 최고기록보다 6초 경신한 43분 14초가 나왔다.

 



생각보다 기록이 잘나왔다!! 페이스메이커 덕분이라고 생각하겠다. 스케쳐스 GO run을 신은 뒤부터 계속 기록경신 중이다. 음... 설마 신발 덕분?!

 

 

 

 

 

 

끝나고 오니 역시 다른 사람들은 이미 도착해 있었다. FUN클래스 결과 A형이 이겨서 리워드 가위바위보에 참가하게 되었고 결승까지 남아서 멀티클립 받았고(쓸데가없음) 최종적으로 가위바위보에서 이겨서 리워드로 힙색을 받았다. 이 영광은 충충호에게 돌리겠다 ㅋㅋㅋㅋㅋ 티셔츠나 바지줬음 좋았을텐데..그래도 이게 어딘가? 잘 사용해야지~

 

끝나고 쉬는데 어린이날이라 그런지 관련행사가 또 진행중이었고 동요가 흘러나왔다. 우리 러너스하이의 신입 병아리 두마리한테 솜사탕을 선물해주었다. 많이먹고 쑥쑥 자라서 잘 달려야해~~ 도현이는 베이직 클래스가 수월했다고 하니 다음에는 좀 더 빠르게 달려도 좋을 것 같다.

 

 

 으앙 맛있쪙?

 

노란 병아리들 ㅋㅋㅋ

 

헤헤 그리고 신입회원 병환이형ㅋㅋ

 

 

 

 


한양대 러너스하이[RUNNERS' HY] 이 날도 잘 달렸습니다!!